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미키 모니악 (Mickey Moniak)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1. 3. 8. 23:08

본문

반응형

2016년 드래프트에서 필라델피아의 전체 1번픽 지명을 받은 선수로 이후에 부진했지만 2019년에 커리어 하이시즌을 보냈다고 합니다. 21살의 나이로 근력이 개선이 되면서 AA리그에서 52개의 장타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0년에 확장 캠프에서 경기 출전을 할 기회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시즌 말미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았으며 14번의 타석에서 3개의 안타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평균이상의 툴을 갖고 있는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결국 팀의 4~5번째 외야수가 될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지만 외야 모든 포지션에서 솔리드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중견수 수비가 가능한 것은 큰 장점이 될 수 있겠지요.) 좌타자로 배트 중심에 공을 맞추는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삼진 비율이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트 스피드도 근력이 개선이 되면서 좋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파워는 조금 더 좋아질 가능성도 있지만 아마도 평균이하보다 좋은 평가를 받기는 어려울것 같다고 합니다. 커리어 1500타석동안에 단 94개의 볼넷만을 골라낸 공격적인 선수라고 합니다. 스피드는 평균적인 선수라고 합니다. 아마도 2021년 스프링 캠프를 통해서 백업 외야수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이는 선수로 타격 어프로치를 타격 툴을 개선할수 있다면 주전급 외야수가 될 가능성도 남아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