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주운전으로 인명사고를 낸 오닐 크루즈 (Oneil Cruz)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20. 9. 24. 00:28

본문

반응형

어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외야수 유망주인 제러드 올리바를 메이저리그로 승격시킨 소식을 전하면서 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오닐 크루즈를 메이저리그로 승격시키지 않는지 모르겠다는 코멘트를 하였는데...오늘 오닐 크루즈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런데..긍정적인 소식이 아니라 매우 우려스러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어제 밤에 고국인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교통사고를 일으켰는데...무려 3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고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유망주인 오닐 크루즈는 현재 경찰에 체포가 되어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긍정적인 소식이 아니라...조심스럽기는 하지만...간단하게 정리하면...

 

- 오닐 크루즈는 피츠버그의 40인 로스터에도 포함이 되어 있는 선수입니다. (그런데..왜 현재 도미니카에서 사고를 냈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60인 로스터에 포함이 되어서 확장 캠프에서 훈련을 하고 있어야 하는 선수인데..)
- 오닐 크루즈는 사고 당시에 음주 상태였습니다.
- 도미니카 정부가 정한 통행금지 시간에 운전을 하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야간시간이 통행이 금지가 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 사고를 낸 오토바이에는 3명이 타고 있었고 오토바이는 라이트를 켜지 않고 있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통행금지 시간이기 때문에 주목을 받기 싫기 때문에 라이트를 켜지 않았겠죠.)
- 목숨을 잃은 3명의 나이는 23살, 20살, 19살이라고 합니다.

 

일단 현재 경찰서에 구금이 된 상태이며 곧 법원에 출석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고를 낸 당시에 음주한 것이 맞다면 5년형을 구형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과거 라틴 아메리카 선수중에서 총기사건에 연루가 된 선수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그선수는 금전적인 합의를 하면서 실제로 수감이 되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따라서 오닐 크루즈도 그런 시도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LA 다저스로부터 95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으니..남은 돈이 있겠죠. 문제는 도미니카 자국내에서 처벌을 피하더라도..과연 음주 사고를 낸 오닐 크루즈가 미국 비자를 받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미 강정호건으로 자국에서 음주 사고를 낸 선수가 비국 비자를 받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확인을 하였습니다. 일단 도미니카 법원의 판결을 기다려야 하겠지만..만약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된다면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리빌딩 계획에도 큰 차질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에는 마무리투수인 펠리페 바스케스가 큰 사고를 만들더니..올해는 오닐 크루즈가 큰 사고를 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매우 조용하게 야구 팬들의 기억에서 사라질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