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년 드래프트 고교생 유망주 TOP 25

MiLB/MLB Draft

by Dodgers 2017. 3. 29. 13:10

본문

반응형


메이저리그 닷컴의 조나단 마요가 올린 글을 발번역해서 올립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졸 좌완투수를 1라운드에 지명했으면 좋겠는데...생각보다 맘에 드는 선수가 없네요.


1. Hunter Greene, RHP/SS, Notre Dame High, Sherman Oaks, Calif.

이번 드래프트에서 전체 1번픽 지명을 받을 수도 있는 고졸 우완투수로 유격수 재능도 보유한 선수라고 합니다. 좋은 운동능력과 플러스등급의 스터프를 갖고 있기 때문에 마운드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2. Royce Lewis, SS/OF, JSerra Catholic High, San Juan Capistrano, Calif.

고교팀에서는 유격수로 뛰고 있는 그는 매우 특출난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중견수로 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부진했지만 최근에 뜨거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3. Nick Pratto, 1B/LHP, Huntington Beach (Calif.) High

투타 모두에서 재능을 보유한 선수였지만 올해는 타자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세련된 타격감각을 보유하고 있던 선수였는데 올봄 파워가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4. Jordon Adell, OF/RHP, Ballard High, Louisville, Ky.

이제 막 고교시즌이 시작했지만 벌써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매우 좋은 툴을 갖고 있지만 그것들을 어떻게 꾸준하게 경기중에 사용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5. D.L. Hall, LHP, Valdosta (Ga.) High

이번 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3가지 구종을 잘 섞어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6. Trevor Rogers, LHP, Carlsbad (N.M.) High

지난 여름 쇼케이스부터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지만 올봄 약간 구위가 떨어진 상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6피트 6인치의 신장과 운동능력을 고려하면 성장 포텐셜은 엄청난 선수라고 합니다. 


*7. Jacob Heatherly, LHP, Cullman (Ala.) High

내구성이 있는 신체와 피칭감각을 갖춘 좌완투수로 지난해 브록스턴 가렛 (동일한 알라바마주 출신임)처럼 빠른 지명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8. Hans Crouse, RHP, Dana Hills High, Dana Point, Calif.

올봄 첫번째 등판에서 좋지 않았으며 이후에는 손목이 좋지 않아서 경기에 등판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부상에서 돌아온 이후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직구는 90마일 중반에 이르고 있으며 좋은 변화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전히 그를 불펜자원으로 보는 스카우터는 존재한다고 합니다. 


9. Austin Beck, OF, North Davidson High, Arcadia, N.C.

지난 여름 쇼케이스에서는 무릎부상으로 참여하지 못했지만 올봄 자신의 툴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파워와 스피드를 두루 갖춘 중견수 유망주라고 합니다. 


10. Blayne Enlow, RHP, St. Amant (La.) High

지난 여름 쇼케이스 당시와 비교해서 직구 구속이 떨어진 상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좋은 투구 동작과 커맨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3가지 구종을 던지고 있는데 변화구를 너무 많이 활용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11. MacKenzie Gore, LHP, Whiteville (N.C.) High

이번 봄에 계속해서 가치가 상승증에 있다고 합니다. 좋은 운동능력과 피칭 감각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상적인 체인지업은 두말 할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12. Calvin Mitchell, OF, Rancho Bernardo High, San Diego

타격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로 종종 가렛 앤더슨과 비유가 되고 있다. 시즌초반에 약간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미래에 많은 타점을 만들어 내는 코너 외야수 성장할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13. Quentin Holmes, OF, Monsignor McClancy Memorial High, East Elmhurst, N.Y.

노스이스트지역의 고교생 외야수로 아직 봄 시즌을 시작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스카우터들은 이번 드래프트 최고의 스피드를 갖춘 그를 보기 위해서 모여들고 있다고 합니다.


14. Nick Allen, SS, Francis Parker School, San Diego

매우 좋은 수비력과 스피드, 성격을 갖춘 선수지만 매우 작은 신체조건 때문에 이번 드래프트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예측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이번 봄에 약간의 근육을 붙였다고 하는군요. 그것이 그의 지명 순번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15. Alex Scherff, RHP, Colleyville (Texas) Heritage High

이번 봄에 평가가 약간 떨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 여름에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을 기억하는 구단이 많다고 합니다. 당시에 그는 플러스 등급의 직구와 훌륭한 체인지업과 변화구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그런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스카우터들이 많다고 합니다. 


16. Drew Waters, OF, Etowah High, Woodstock, Ga

조지아주는 매해 좋은 운동능력을 가진 고졸 외야수들을 배출해왔다. 2017년에는 워터스가 그런 선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중견수인 그는 지난 여름 쇼케이스에서 좋은 공격툴과 수비툴을 보여주었다.


17. MJ Melendez, C, Westminster Christian School, Palmetto Bay, Fla

멜렌데스는 인상적인 포구능력과 송구능력을 갖춘 포수지만 방망이에는 의문이 있는 선수이다. 신체적으로 성장한 올해 어떤 타격을 보여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18. Shane Baz, RHP, Concordia Lutheran High, Tomball, Texas

올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텍사스산 고교투수는 직구와 커터를 포함해서 4가지 구종을 던지고 있다. 


19. Jeremiah Estrada, RHP, Palm Desert (Calif.) High

항상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최고 94마일의 직구와 좋은 변화구를 던지고 있다. 신장이 작은 것을 신경쓰지 않는 팀이라면 빠른 지명을 받을 수도 있다.


*20. Garrett Mitchell, OF, Orange (Calif.) Lutheran High

다양한 툴을 갖고 있는 유망주로 특히 스피드가 인상적인 선수이다. 올봄 좋은 파워수치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많은 관계자들은 그가 당뇨병을 갖고 있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


*21. Alex Toral, 1B, Archbishop McCarthy High, Southwest Ranches, Fla.

파워툴을 갖고 있는 1루수 유망주인 토랄은 올봄 초반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만 그의 방망이는 인상적인 툴이라고 합니다. 


22. Cole Brannen, OF, The Westfield School, Perry, Ga.

지난 여름까지는 조지아주 최고의 외야수 유망주였지만 지금은 워터스에게 밀리는 상황이다. 하지만 여전히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으며 인상적인 배트 스피드를 갖춘 선수이다. 미래에 중견수로 뛸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23. Kyle Hurt, RHP, Torrey Pines High, San Diego

가을동안 무릎이 좋지 않았고 올봄 너무 무리해서 복귀했다는 느낌을 주고 있다. 좋을때 허트는 인상적인 3가지 구종을 던지고 있다. 단단하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투수이다.


*24. Mark Vientos, SS/3B, American Heritage School, Plantation, Fla.

비엔토스는 아마도 미래에 3루수로 이동하게 될 것이다. 6피트 4인치의 큰신장은 더 커질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좀 더 꾸준한 컨텍을 보여줄 필요가 있으며 파워 포텐셜을 실제 경기에서 보여줄 필요가 있다.


*25. Brady McConnell, SS, Merritt Island (Fla.) High

지난 여름까지만해도 고교 최고의 선수중에 한명으로 보였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다. 하지만 여전히 유격수-2루수로 성공할 수 있는 툴을 보유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