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1월 25일자 2015년 드레프트 순서

LA Dodgers/Dodgers News

by akira8190 2014. 11. 25. 21:54

본문

반응형

오늘 산도발(Pablo Sandoval)과 헨리(Hanley Ramirez)가 보스턴과 정식계약이 되면서 내년 드레프트 순서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많이 알려져있다시피 새로운 CBA규정아래서 보호되지 않는 1라운드픽을 가진 팀의 경우 그들이 QO를 받은 FA선수와 계약을 맺는다면 1라운드픽이 소멸되는 것은 동일하지만, QO를 제시했던 원소속팀은 FA선수와 계약을 맺은 팀의 1라운드픽을 가져올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한 마디로 1라운드픽이 소멸되고, 보상픽 명목으로 1라운드와 2라운드 사이에 셔플픽만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오늘 날짜 기준으로 내년 드레프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Protected picks

1 - Diamondbacks
2 - Astros (for failing to sign Brady Aiken, No. 1 pick in 2014)
3 - Rockies
4 - Rangers
5 - Astros
6 - Twins
7 - Red Sox
8 - White Sox
9 - Cubs
10 - Phillies
11 - Reds

원래는 전체 10번픽까지 보호받을 수 있는 픽이지만, 2014년 드레프트에서 휴스턴이 에이킨(Brady Aiken)과 계약에 이르지 못하면서 휴스턴이 전체 2번픽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만약 휴스턴이 내년 드레프트에서도 그들의 1번째 픽인 전체 2번픽으로 뽑힌 선수와 계약에 이르지 못한다면 2016년 드레프트에서는 계약하지 못한 픽을 행사할 수 없게 됩니다. 즉, 내년에 휴스턴은 전체 2번픽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픽을 행사할 가능성도 있겠고, 에이킨에게 한 것과 같은 횡보를 보이지 않고 고분고분 선수와 슬롯머니대로 계약할 수도 있을 겁니다.

Rest of first round

12 - Marlins
13 - Padres
14 - Rays
Mets (forfeited for signing Michael Cuddyer)
15 - Braves
16 - Brewers
Blue Jays (forfeited for signing Russell Martin)
17 - Yankees
18 - Indians
19 - Mariners
20 - Giants
21 - Pirates
22 - Athletics
23 - Royals
24 - Tigers
25 - Cardinals
26 - Dodgers
27 - Orioles
28 - Nationals
29 - Angels

전체 29번픽까지가 내년 드레프트 1라운드픽입니다. 원래는 30개팀 + 휴스턴 보상픽이 되어 31개여야하지만, 메츠와 토론토가 QO를 받은 FA선수(Michael Cuddyer & Russell Martin)와 계약하면서 그들의 1라운드픽이 소멸하게 되었습니다. 해서 31개의 1라운드픽이 29개로 줄어들었습니다.

더불어 다저스의 픽도 상승하였는데, 원래는 전체 28번픽이었지만, 앞선 메츠와 토론토의 1라운드 픽이 소멸되면서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선발투수가 필요한 양키스의 경우 셔져(Max Scherzer)나 쉴즈(James Shields)와 계약을 한다면 다저스의 픽은 더 상승할 수가 있습니다.

양키스외에는 그럴 팀이 보이질 않네요. 템파가 그들의 1라운드픽을 소멸시키면서.....큰 돈이 드는 빅네임을 영입할 수 있는 돈이 없기때문에.....템파의 1라운드픽이 소멸될 가능성은 없다고 봐야할 겁니다.

Compensatory picks

30 - Rockies (for losing Michael Cuddyer)
31 - Braves (for losing Ervin Santana)
32 - Blue Jays (for losing Melky Cabrera)
33 - Yankees (for losing David Robertson)
34 - Giants (for losing Pablo Sandoval)
35 - Pirates (for losing Russell Martin)
36 - Royals (for losing James Shields)
37 - Tigers (for losing Max Scherzer)
38 - Dodgers (for losing Hanley Ramirez)
39 - Orioles (for losing Nelson Cruz)
40 - Pirates (for losing Francisco Liriano)

보상픽입니다. 앞서 말한대로 QO를 날린 원소속팀의 FA선수가 다른 팀으로 이적한다면 보상픽 형식으로 1라운드와 2라운드 사이에 셔플픽을 받습니다.

픽 순서는 이전 연도(그니까 2015년 드레프트이니 2014년 시즌성적)성적의 역순입니다.

일단 커다이어를 잃은 로키스의 경우 가장 좋은 픽인데....만약 양키스가 로벗슨(David Robertson)과 재계약을 한다면 저 전체 33번픽은 소멸하게되고 전제 33번픽은 SF로 돌아가게 됩니다.

다저스는 헨리가 오늘 계약에 이르면서 전체 38번픽을 받게되었습니다. 역시 앞에 QO를 받은 선수들이 원소속팀과 재계약을 한다면 픽순서는 올라갈 수가 있습니다.

다저스로써는 보호받지 않는 1라운드픽을 가진팀이 QO를 받은 FA와 계약을 하고 양키스같은 팀이 로벗슨과 재계약을 한다면 가장 좋은 픽순서로 올라갑니다.

Competitive balance Round A

41 - Astros
42 - Rockies
43 - Cardinals
44 - Brewers
45 - Marlins
46 - Indians

벨런스 픽입니다. 이 픽은 추첨을 통해서 가난한 구단에게 픽이 돌아가기때문에 다저스가 이 픽을 받을 가능성은 없습니다.

다만, 이 픽은 시즌중에 한해서 트레이드로 받을 수가 있기때문에 다른 팀이 이 픽을 가지고 협상을 통해 다저스가 받을 수는 있습니다.

이제 겨우 오프시즌 초반이기때문에 성급해보일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픽순서가 빨리 올라가는 느낌도 같이 드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