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이후안 워커 (Taijuan Walker), 토미 존 수술을 받게 될듯.....

MLB/MLB News

by Dodgers 2018. 4. 18. 16:34

본문

반응형

 

애리조나 디백스의 선발투수인 타이후안 워커의 팔꿈치에 문제가 있는 모양입니다. 오늘 나온 소식에 따르면 "UCL injury"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UCL" 부상을 당한 선수들의 경우 토미 존 수술을 받는 것을 고려하면 타이후안 워커도 토미 존 수술을 피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현시점에 토미 존 수술을 받는다는 것은.....2019년까지 메이저리그 마운드에서 공을 던지는 것을 기대하기는 힘들다는 것인데....(재활이 아주 잘 진행이 되면 2019년 8월쯤에 메이저리그에서 공을 던질 수 있겠네요.) 지난 LA 다저스와의 경기에서 구속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팔꿈치에 문제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애리조나 디백스로 이적한 이후에 메이저리그에서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타이후안 워커인데...아쉽겠네요.

 

타이후안 워커의 간단한 소개:
http://ladodgers.tistory.com/15215

 

일단 "UCL"라고 해서 무조건 토미 존 수술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다저스의 채드 빌링슬리의 케이스처럼 수술을 미루면서 재활치료를 시도하는 것보다는 토미 존 수술을 받는 것이 복귀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채드 빌링슬리는 결국 토미 존 수술까지 받으면서 시간을 많이 버렸습니다.) 시즌초에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는 애리조나 디백스 입장에서는 선발투수의 이탈이 아쉽겠지만 상위 마이너리그에 몇몇 선발자원들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선발투수 영입을 시도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