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켄지 고어 (MacKenzie Gore)의 2017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7. 7. 28. 17:33

본문

반응형

 

올해 3학년 시즌에 12승 1패 평균자책점 0.08을 기록했던 맥켄지 고어는 고교 4학년으로 11승 무패 평균자책점 0.19의 기록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74.1이닝을 던지면서 158개의 삼진을 기록했는데...허용한 볼넷은 단 5개였다고 합니다. 비디오 게임에서 나올 수 있는 성적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올해 드래프트에서 전체 3번픽 지명을 받고 샌디에고 파드레즈와 계약을 맺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맥켄지 고어는 무려 67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습니다.) 올해 고교생중에서 가장 좋은 피칭과 구위를 보여준 선수로 종종 클래이튼 커쇼와 비유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여름에 89~92마일에서 형성이 되었던 직구는 이번 봄에 약 3마일정도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기후반까지 직구 구속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트라이크 존 구석구석에 공을 잘 집어 넣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커브볼은 현재 플러스 구종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상태이며 하드 슬라이드와 체인지업도 좋을때는 플러스 구종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스카우터들은 맥켄지 고어의 운동능력과 승부욕에 좋은 점수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투구시에 다리를 높이 들어올리는 투구폼을 갖고 있는데 덕분에 릴리프 포인트가 타자쪽으로 더 다가가는 투구폼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타자들은 더 빠른 공으로 느껴지는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 키킹 덕분에 상당한 디셉션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고교생보다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상당히 빠르게 메이저리그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