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샘 칼슨 (Sam Carlson),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7. 7. 28. 17:31

본문

반응형

 

최근에 미네소타주 출신의 고교 투수중에서 1라운드 지명을 받은 투수는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샘 칼슨은 그런 재능이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고 시애틀 매리너스의 2라운드 지명을 받았습니다.) 전체 55번픽 지명을 받았지만 200만달러의 계약금에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이금액은 슬롯머니보다 80만달러정도 많은 금액이라고 합니다. 얼마전에 애리조나 루키리그에서 프로 데뷔전을 가졌다고 합니다. 샘 칼슨의 직구는 지난 여름 쇼케이스에서는 88-92마일 수준이었지만 올봄에는 93-97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구속도 좋은 편이지만 좋은 싱커성 움직임을 보여주는 직구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좋은 직구 커맨드를 보여주는 투수라고 합니다. 두번째 구종으로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는데 올해 많이 발전한 구종이라고 합니다. 체인지업도 평균이상의 구종으로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는 구종이라고 합니다. 다른 일반적인 고교생과 비교해서 믿음을 줄 수 있는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분명히 투수로 성장할 선수지만 우익수로 뛸 수 있는 운동능력과 배트 스피드를 고교팀에서는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런 운동능력 덕분에 투구폼을 잘 반복하고 있으며 준수한 컨트롤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